협회소식

청강문화산업대학과, 우수인력 공동 양성 위해 MOU체결

작성자
배소희
작성일
2019-03-11 00:07
조회
31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청강문화산업대, 우수인력 공동 양성 위해 MOU체결
모바일IT스쿨의 주문식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설•운영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회장 이진원)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부총장 황봉성)는 지난달 22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청강홀 대회의실에서 사회 수요에 맞는 우수 인력의 공동 양성을 위한 상호 간의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관련 산업체 수요를 반영해 모바일IT스쿨의 교육과정(교과목)인 스마트미디어과의 '머신비전/시스템 설계'를 공동으로 개설 운영키로 했다. 교육과정 및 교재는 양 기관이 공동으로 개발해 운영하고 상호 간의 협력을 통해 이론 및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협회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해당 분야 산업체 전문가를 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협회는 이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한 학생에 대해 관련 산업체로의 채용을 추천 혹은 우대하기로 했다. 특히, 협회는 참여학생의 현장실무교육을 위해 다양한 현장실습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은 현장실습 참여학생에 대한 학점을 부여하는 등 양 기관은 해당 산업체의 요구에 맞는 인력양성 및 채용연계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사)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이진원 회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머신비전 기술은 기업의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우수 인력의 유치가 상당히 중요하다. 그래서 청강대와의 이번 MOU를 통해 인력 충원 및 기술 지원 등에서 산학 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 스마트미디어전공 홍명헌 교수는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와 처음으로 산업체 수요를 반영해 모바일스쿨 스마트미디어관련한 머신비전의 교육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며 “양 기관이 상호 협력 하에 우수 인력 양성의 좋은 모델로 정착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